Home > 교육프로그램 > 학습방법
학습방법  
 
 
 
본 프로그램의 특징은 개인별 맞춤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개인의 수준을 파악하여야 그 학생에게 맞는 교재가 배부됩니다.
교육프로그램에 진입하기 전 그 첫 단계인 진도테스트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우선 학생의 첫 진도가 잘 맞아서 나가야 다음진도가 맞추어져서
나갈 것입니다.

더욱이 학생이 본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접하면서 학습태도와 앞으로 학습하게 될 프로그램을 충분히 이해하고 학습하는 자세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강사는 진도테스트용지를 배부하면서 우선 주의해야 할 사항은 떠들거나 산만한 분위기에서 테스트가 진행되면 정상적인 아이의 진도가 테스트 되지 않으므로 우선 교육 분위기를 충분하게 집중하는 분위기로 만든 다음 진도 테스트를 하여야 합니다.

진도테스트를 배부하면서 미리 문제를 풀어보거나 해서는 안된다는것을 주지시키면서 진도 테스트 용지를 배부해야 합니다.
 
 
테스트용지 1면에는 학생의 이름과 학년, 반 등 간단한
기록을 할 수 있는 란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또한 수학을 좋아하는지 또는 싫어하는지를 묻는 란이있는데 이는 학생이
수업을 능동적으로 교육받는지 수동적으로 마지못해 교육받는지를 미리 체크 함입니다.

따라서 학생은 신상을 적는 란에 남김없이 작성하게함니다.
이는 데이터로 활용할 목적으로 적는란이기도하지만 학생이 학습습관과
본 프로그램을 충실하게 학습하기 위한 연습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강사는 테스트용지의 신상을 적는란에 꼼꼼하게 기입하는 것을 주지시키고 다 작성한 학생들은 연필을 놓고 위를 바라보게 합니다.
이는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풀려는 욕심에 문제를 보는 학생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본 프로그램을 학습하는 방법을 주지시킴니다.
선생님이 “시작”을 알리면 그때 연필을 들고 문제를 풀어나가고 끝나면 큰소리로 끝을 외치고
선생님이 그때 불러준 시간( .. 초)을 시간을 적는란에 적고 연필을 내려놓으면 된다고
충분히 설명합니다.

또한 아직 문제를 풀고 있는 아이가 남아있으므로 절대로 떠들어서는 안 된다는 설명도 함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문제를 푸는 아이의 경우 집중력이 떨어져서 제대로 된 진단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때 강사는 시작과 함께 본사에서 지급된 스탑워치를 시작하고 끝~소리가 날 때마다 그때의 시간을 불러주시면 아이는 강사가 그때 불러주는 시간을 받아 적는 방식으로 진도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이때 강사는 침착하게 너무 큰소리보다도 차분하게 학생들이 받아 적을 수 있는 정도로만 시간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큰소리로 시간을 불러주면 부진한 아이의 경우 분위기에 압도되어서 위축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풀고 난 이후 진도 테스트 지를 접게 하고 화재를 다른 이야기로 접근합니다.
문제를 다 풀고 난 학생의 경우에 다음 문제를 미리 보는 학생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학생들의 경우 답을 잃어버리고 새로이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식이되어야함으로
큰소리로 10을 꺼꾸로 세어보라고 한다든지 다른 이야기로 화재를 돌려서 아이가 미리 풀어 보는
것으로 인한 진단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사는 신경을 써서 테스트를 하여야 합니다.
집단으로 운영되는 학습프로그램을 개개인의 시간을 체크해야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경쟁심에서 미리볼려고도 하는 학생들도 있고 여러 유형의 아이들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더더욱 더합니다.

더욱이 앞으로 매일같이 반복될 프로그램인데 처음부터 학습태도와 분위기를 만들어나가야 하기 때문에 강사는 많은 신경을 써서 진도 테스트를 하여야 합니다.
진도테스트가 끝나면 모두 수거하여 학년별로 분류하여서 본사 사무실로 신규회원으로 등록하고 테스트용지의 진도를 잡습니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풀고 난 이후 진도 테스트 지를 접게 하고 화재를 다른 이야기로 접근합니다.
문제를 다 풀고 난 학생의 경우에 다음 문제를 미리 보는 학생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학생들의 경우 답을 잃어버리고 새로이 문제를 풀어나가는 방식이되어야함으로
큰소리로 10을 꺼꾸로 세어보라고 한다든지 다른 이야기로 화재를 돌려서 아이가 미리 풀어 보는
것으로 인한 진단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사는 신경을 써서 테스트를 하여야 합니다.
집단으로 운영되는 학습프로그램을 개개인의 시간을 체크해야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경쟁심에서 미리볼려고도 하는 학생들도 있고 여러 유형의 아이들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더더욱 더합니다.

더욱이 앞으로 매일같이 반복될 프로그램인데 처음부터 학습태도와 분위기를 만들어나가야 하기 때문에 강사는 많은 신경을 써서 진도 테스트를 하여야 합니다.
진도테스트가 끝나면 모두 수거하여 학년별로 분류하여서 본사 사무실로 신규회원으로 등록하고 테스트용지의 진도를 잡습니다.
 
 
교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5일 분량의 총20페이지분량의 10장으로 되어있는 교재를 각각의 진도에 맞게 배부됩니다.
이때 교재신청서 명단과 함께 배부되는데 명단에 있는 순서대로 책자가 배부됩니다.
강사는 책 표지에 학생의 이름을 적는란에 이름을 적어서 배부하는데 이름을 적는 란에는 반드시 연필(교환,또는 반품,이나 휴회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지울 수 있도록)로 이름을 적어서 교재를 배부합니다.
 
 
이제는 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서 본 교재로 학습을 시작합니다.
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도 앞서서 진도 테스트를 할 때와 학습방법은 동일하나 다른 점은 각각 다른 교재로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진도 별로 학생들의 시간차가 많이 남으로 인한 학습분위기가 산만하지 않도록 강사는 더욱더 신경을 쓰면서 학습을 진행해나가 야합니다.
시간은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기준으로 체크하되 앞서 서술한대로 한 페이지가 끝나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면서 미리 보는 아이가 없도록 지도해야만 합니다.
교재를 학습하다 보면 학습능력이 좋은 아이가 시간이 늦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집단으로 운영하다 보니 서로의 경쟁심이 발생하여 상대방의 시간을 재며 서로 경쟁심에서 앞서려고 하는 분위기가 형성됩니다.

이런 분위기가 선의의 경쟁에서는 바람직한 현상인데 때로는 열등의식을 갖을 수 있음으로 빨리 학습하는 아이와 늦게 학습하는 아이와의 위화감이 조성되지 않도록 강사는 잘하는 아이가 늦으면 “너는 어려운 문제라 조금 더 시간이 걸리는 거야” 이렇게 대답해서 아기가 상처가 남지 않도록 독려 해야 하고 부진아의 경우에는 낮은 단계의 교재를 주어서 학습시간이 빨리 나올 수 있어서 아이가 자신감을 갖을 수 있도록 지도하면 아이들은 집중력과 건전한 경쟁심이 발생하여 학습효과가 배가되는 분위기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재는 일주일이 지나면 하루에 두 장씩 10장으로 정상적인 학습을 한다면 금요일이면 교재 한 권을 다 학습하게 됩니다.
강사는 일주일이 지나면 교재를 수거하여 교재의 제일 마지막 부분만 답안을 체크하여 아이가 정상적으로 학습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일주일간 학습한 교재가 정상적인 시간(….초)이 나왔는지를 확인하고 다음진도를 책정합니다.
본 프로그램교재는 O-1번부터 교재의 마지막 권까지 순서대로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첫 진도가 정상적으로 책정이 되어있다면 이 과정대로 나가면 되는데 간혹 첫 진도가 잘못잡은것과 중간에 아이의 학습능력이 현저하게 올라가거나 현저하게 부진한 아이가 발생을 하는데 이런 아이는 통계적으로 10~20%정도로 발생을 합니다.
따라서 이런 아이의 경우에는 교재를 학습하는 도중 진도를 새로이 책정을 해야 하는데 너무 부진한 아이의 경우에는 점 교재나 학습했던 교재를 다시 반복해서 학습을 해야 하고 너무 우수한 아이의 경우에는 학습내용이 지루할 수 있음으로 조금은 앞선 교재로 주문을 해야 합니다.
본사에서는 강사의 특별한 요청이 없는 한 교재는 정상스텝(교재의 일렬번호순)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아이의 경우가 발생하면 본사에 진도를 담당하는 담당자에게 유선상이나 금요일 업무회의나 보고시간에 이런 내용을 전달하면 주문한 교재로 배송됩니다.
그런데 주의해야할점은 금요일 날 교재가 배부됨으로 금요일 업무시간전에통보받은 교재수정 건은 그 다음주 교재배부 건에 포함되지만 금요일 날 사무실에 보고한 내용은 그 다 다음주에 교재가 배부됨을 주의하야야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주입식교육이 아닌 스스로 문제를 학습해나가면서 연산처리속도와 정확성이 늘어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아이가 지루함을 느끼거나 하기 싫어서 마지못해서 하는 학습으로 진행되면 학습능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강사는 아이에게 독려하고 “음~너무 잘한다”라든지 벌써 진도가 많이 나가 어려운 문제인데도 시간이 얼마걸리지않고 잘하고 있구나 라는 말들로 칭찬을 아끼지 말고 독려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집단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여러 명의 아이들의 분위기를 잘파악해야하는것이 강사의 임무입니다.
따라서 강사는 학습을 해나가고 시간을 재나가면서 자신이 없이 끝을 외치거나 …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하기 싫어하는 아이의 경우에는 다른 대안으로 그런 그룹의 아이몇명만 열등감을 느끼지 않는 범주에서 시간을 재지 않고 학습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도 대안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단 하루에 두 장씩 학습하는 방법보다도 2장 이상을 학습하게 하고 지우고 다시 학습한다든지 또는 그날 학습한내용을 다 지우고 집에 가서 다시 학습하는 내용으로 몇 번만 반복하다 보면 학습속도가 다른 아이들과 같이하여도 될 정도의 수준은 빠른 시간 안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학습속도는 빠른데 하기 싫어하는 아이의 경우에는 칭찬과 독려로 재미를 붙이게 하는 것 또한 강사의 몫입니다.
집단으로 운영하는 학습이지만 주입식이 아닌 학습프로그램임으로 강사는 선의의 경쟁심을 유발하여 아이들이 재미있게 학습하는 분위기로 만들어 나가는게 각각 다른 유형의 아이들이 어울려서 학습하는 장으로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를 들면 O과정을 학습하는 아이와 R과정,S과정,T과정,,,등은 O과정과는 시간이 너무 차이가 남으로 자칫 분위기가 산만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때는 그룹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서 진행을 해나가도 좋습니다.
그룹을 나누어서 할 때는 한 그룹을 진행할 때는 다른 한 그룹은 감각프로그램교재는 책상 위에 나와있지 않게 하고 다른 교재로 문제를 학습하게 다른 학습으로 집중할 수 있는 일종의 숙제를 내고 진행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감각프로그램수학 교재가 나와있으면 습관적으로 보게 되고 그렇게 되면 다른 학생에게도 경쟁심을 유발해서 같이 미리 보려고하는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내용이지만 본 프로그램교재는 각각의 진도를 가지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강사가 운영의 묘 를 살려나가면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한 교실에서 같은 시간대에 학습할 수 있는 신개념의 프로그램인 만큼 강사는 보람과 긍지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자긍심을 가지고 수업을 진행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25
  
668,078